'언니네 산지직송' 8회에서는 고성 가룡마을 양순조씨 댁의 저녁 한상으로 특별한 제철 요리가 나왔습니다. 직접 잡은 감성돔과 직접 담근 고추장과 조선간장으로 만드는 감성돔 매운탕. 마을 앞, 바다에서 찍접 딴 홍합으로 만드는 홍합볶음이 소개됐습니다. 감성돔 매운탕과 홍합볶음은 신선한 해산물을 이용해 간단하지만 깊은 맛을 낼 수 있는 요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언니네 산지직송 8회에서 나온 감성돔 매운탕과 홍합볶음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감성돔 매운탕과 홍합볶음
감성돔 매운탕 레시피
- 재료 준비: 감성돔, 무, 고추장, 된장, 다진 마늘, 매운 고추(땡초고추), 대파, 쑥갓.
- 국물 만들기: 무를 넣고 물을 끓여 고추장, 된장, 다진 마늘을 풀어 국물을 만듭니다. 감성돔을 넣고 한 번 더 끓여 깊은 맛을 냅니다.
- 마무리: 대파와 쑥갓을 마지막에 넣어 국물의 풍미를 완성합니다. 방송에서는 쑥갓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넣어주면 맛있습니다.
홍합볶음 레시피
- 재료 준비: 홍합, 다진 마늘, 양파, 고추장, 참기름, 고추.
- 볶음 과정: 마늘과 양파를 먼저 볶아 향을 낸 후 홍합을 넣고 볶습니다. 고춧가루와 간장을 넣어 간을 맞춘 후 청양고추로 매운맛을 더해줍니다. 방송에서는 홍합살을 먼저 볶더군요.
- 마무리: 홍합이 익으면 불을 줄이고 약한 불에서 마지막까지 재료들이 골고루 익도록 합니다.
마무리
감성돔 매운탕과 홍합볶음은 간단한 조리법으로도 깊은 맛을 냅니다. 신선한 재료가 맛의 90%는 차지할 것 같습니다. 언니네 산지직송 8회에서 소개된 감성돔 매운탕은 감성돔의 담백한 살과 매콤한 국물이 어우러져 입맛을 돋우는 요리입니다. 요리 초보자도 따라하기 쉬운 레시피로, 제철 해산물을 사용해 요리한다면 감성돔과 홍합의 깊은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