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25일에 방송된 MBC에브리원의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는 세계적인 DJ 앨런 워커가 출연하여 한국의 전통 음식을 체험하는 모습이 방영되었습니다. 앨런 워커는 남대문시장에 위치한 '금성관 나주곰탕'에서 한국의 전통적인 곰탕과 수육, 육전을 맛보았습니다.
금성관 나주곰탕
위치
'금성관 나주곰탕'은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29 청남빌딩에 위치해 있습니다.
특징
- 재료: 100% 신선한 한우를 사용하여 무, 마늘, 대파, 신안산 천일염 등 국산 식자재로 조리합니다.
- 메뉴: 한우나주곰탕, 한우수육, 한우수육전골, 나주육전 등이 대표 메뉴입니다.
- 조리법: 나주곰탕은 한우 사골과 잡뼈를 오랜 시간 고아내어 진하고 맑은 국물을 만들어냅니다. 밥이 말아져 나오는 토렴 방식으로 제공됩니다.
- 운영: 남대문 본점과 구로 직영점 단 두 곳만 운영하며, 대표가 직접 운영합니다.
메뉴
한우나주곰탕은 11,000원, 한우수육(중)은 40,000원, 한우수육전골(중, 2~3인분)은 53,000원, 나주육전은 20,000원에 제공됩니다
마무리
금성관 나주곰탕은 깔끔하고 깊은 맛의 국물과 부드러운 고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한국을 방문한 앨런 워커도 이곳의 음식을 맛보며 한국의 전통 음식을 체험하는 즐거움을 느꼈습니다. 나주곰탕은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 음식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처럼 '금성관 나주곰탕'은 정성 들여 조리한 전통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남대문시장을 방문할 때 꼭 들러보기를 추천합니다.